구글은 106점으로 2위로 밀려
↑ 삼성전자. /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
삼성전자가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는 20일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127점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에서 작년 2위로 뛰어오른 데 이어, 올해는 작년 1위였던 구글을 앞질렀습니다.
↑ 유고브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 / 사진=유고브 |
구글은 106점을 얻어 2위로 밀려났고,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가 3∼5위에 올랐습니다.
유고브는 브랜드별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을 자체 브랜드 인덱스 평가 방식을 기반으로 조사해 38개 시장별 톱10 브랜드 380개를 선정한 뒤 시장별 1위에 10점,
삼성전자는 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 2위, 프랑스에서 5위, 미국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종합 1위에 선정됐습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