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소재 글로벌 화학소재기업 솔베이(Solvay)가 세계적 권위의 플라스틱 엔지니어 협회(SPE, Society of Plastic Engineers)가 주관하는 2022년 중앙유럽 SPE 오토모티브 시상식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이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차세대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데 솔베이의 잠재력을 보여준 결과로 평가했습니다.
↑ 사진은 솔베이코리아 새만금공장 전경. |
솔베이는 이번 SPE 오토모티브 시상식에서 뉴모빌리티 부문과 혁신촉진부문, 전자부문 3개의 분야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솔베이의 운송부문 부사장 조지스 후타펠(Georges Houtappel)은 “솔베이의 고성능 특수 폴리머는 수십 년 동안 경량화된 연료 및 비용 절감된 자동차 응용 제품들을 가능케 했으며 OEM 기업들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도우면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금속 및 열경화성 수지를 포함하여 기존 경쟁 관계에 있던 소재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설계 자유도, 성능 특성과 지속 가능성을 가진 당사의 소재를 이용해 응용 제품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고객사들과도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뉴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E-모터 커넥션 링 Ryton® R-4-240NA가 수상했습니다. 을 받았다. 해당 커넥션 링은 고정자 권선으로부터 EV 구동모터까지 전기적 연결을 제공하는 동시에 AC 연결 어셈블리에서 적절한 전기적 절연을 유지하도록 설계됐습니다.
혁신촉진 부문에서 업계 최초의 충돌팬저(crash panzer) 모듈인 Amodel® AS1145 HS BK가 수상했습니다. Amodel® PPA로 성형된 충돌팬저 모듈은 부품 강화를 위해 폴리머의 뛰어난 강도 대 중량 비율과 설계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고 충돌 시 높은 기계적 부하 및 충격 에너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저항성이라는 이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 부문 3위에서는 48V 인버터 모듈인 Ryton® PPS R-7-190 BL가 수상했습니다. Ryton® PPS로 오버몰딩된 48V 인버터 모듈은 구리 인서트와 유사한 열팽창 계
한편, 솔베이는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의 다양한 측면에 활용 할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하는 과학 기업입니다. 63개국에 21,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솔베이는 사람, 아이디어, 요소를 결합한 재발명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