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겨울 날씨를 보인 지난 12일 패딩을 입은 시민들이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길을 건너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26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지난 1~23일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델라라나, 일라일 등 자사 대표 여성복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객단가가 높은 패딩, 코트 등 겨울 아우터가 예년보다 2~3주 이상 빠르게 판매되며 여성복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이 같은 현상은 인기 제품 순위에서도 확인된다. 이 기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여성 카테고리 내 인기 제품 순위 상위권은 모두 패딩, 재킷, 코트 등의 아우터가 차지했다.
보브는 지난 1일부터 현재까지 월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트렌치코트, 경량 패딩 등이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추위를 대비하는 고객들이 늘며 다운패딩, 구스다운 코트, 무스탕 등의 한겨울용 헤비 아우터 판매가 높았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동기간 매출이 24% 증가했다. 경량다운코트, 재킷, 무스탕 등이 고르게 인기를 끌었다. 복고 열풍에 맞춰 토글 단추(떡볶이 단추) 디테일의 무스탕, 숏 더플코트, 롱 퀼팅 코트 등이 눈에 띄며, 톰보이 특유의 오버사이즈 코트와 재킷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니트웨어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일라일은 이달 한달 누계 매출이 전년비 103.8% 급증하며 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와 니트 코트, 울 가디건, 울 재킷 겨울철 대표 소재인 캐시미어와 울 등을 활용한 아우터가 잘 팔렸다.
↑ [사진 출처 = 신세계인터내셔날] |
위메프에서는 지난 1~14일 골프 패딩(961%)·등산 패딩(276%) 등 패딩 점퍼 거래액이 가을철 대표 의류인 골프 바람막이(52%)·등산 바람막이(48%) 등 바람막이보다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핫팩(459%)도 판매가 두드러졌다.
이른 추위에도 가을 골프와 단풍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같은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위메프는 '시티 캐주얼 골프웨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골프의류·잡화 등 국내·외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통상 가을·겨울(FW) 시즌 의류는 단가가 높아 패션업계 최대 성수기로 통한다. 올해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영향으로 외출과 모임이 늘고 있는데다 내달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겨울 의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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