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히트 키즈 지식재산권(IP) '캐치! 티니핑', '미니특공대' 등을 보유한 SAMG는 현재 국내외 타깃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달 19일 기준 전체 채널의 누적 조회 수는 230억 회, 누적 시청 시간은 약 15억 시간을 넘어섰다.
SAMG 유튜브에는 '캐치! 티니핑', '미니특공대', '슈퍼다이노', '룰루팝' 등 자사 인기 IP를 활용한 테마영상과 완구 소개 영상 상황극 율동 동요와 색칠놀이,숫자놀이 등 교육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
단일 채널로는 '미니특공대TV' 채널이 가장 많은 구독자와 조회 수를 기록했다. 19일 기준 유튜브 '미니특공대TV' 채널 구독자는 652만 명이며 총 조회 수는 37억 회를 넘었다. 미니특공대TV 채널에 업로드된 '3D 모양 놀이'는 단일 콘텐츠 최다 조회 수인 2억 회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캐치! 티니핑'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SAMG 유튜브 채널 흥행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티니핑TV' 채널 누적 조회 수는 3억 7천만 뷰로 1년 만에 74% 이상이 증가했다.
언어권 별로 살펴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미권을 중심으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가장 많은 해외 구독자를 보유한 영미권 타깃의 채널 'MINIFORCE TV'는 구독자 353만 명, 누적 조회 수 17억 회를 기록 중이다. 해외 채널 중 누적 조회 수가 가장 많은 채널은 'Minipang TV(미니팡TV)'로 현재 21억 회를 상회하고 있다.
SAMG는 향후에도 양질의 키즈 콘텐츠를 국내외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꾸준히 선보이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자사 IP의 경쟁력을 입증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이번 유튜브 구독자 4000만 돌파는 글로벌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 SAMG의 IP가 얼마나 빠르게 주목받으며 성장하고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