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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미국 코스트코(Costco)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을 입점시켜 현지화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됐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동기보다 107.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동안 가정시장을 강화, 주요 유통 채널을 공략해왔다.
지난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10월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입점했다.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등 과일리큐르 4종을 판매한다.
코스트코는 미국에만 581개 매장을 운영 중인 세계 3위 규모의 대형 리테일러이다. 올해 안에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기대한다.
하이트진로는 코스트코 입점에 앞선 지난 2019년에는 미국 8위 유통업체인 타겟(Target) 입점했다.
지난해부터 매장 확대를 본격 추진해 타겟 캘리포니아 LA 지역 15개 매장에서 현재 과일리큐르가 판매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코스트코 입점 매장 지역을 중심으로 과일리큐르 유튜브 광고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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