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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클리프 아펠의 알함브라 컬렉션 [사진 출처 = 반클리프 아펠 공식 홈페이지] |
13일 명품 및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반클리프 아펠은 일부 품목에 한해 최대 10% 가격을 올렸다.
이에 따라 기존 200만원이었던 스위트 알함브라 팔찌는 하루 사이 220만원으로 10% 인상됐다. 이 팔찌는 김건희 여사가 대통령 취임식과 현충일 행사 등 공식석상에 착용하고 나와 더 주목을 받았다. 네잎클로버에서 영감을 받은 알함브라 컬렉션은 시간을 초월하는 행운을 상징한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 인기 상품인 알함브라 컬렉션 목걸이는 8%대 인상율을 보였다.
일례로 빈티지 알함브라 펜던트 목걸이(오닉스)는 350만원에서 380만원으로 약 8.5% 올랐다. 빈티지 알함브라 10개 모티브 목걸이(마더오브펄)역시 기존 1050만원에서 1140만원으로 8.5%가량 인상됐다. 하루 만에 90만원이 오른 셈이다.
명품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 이미 반클리프 아펠 가격 인상이 예고돼 국내에서도 예견된 일이었다"며 "실제로 일주일 전부터 VIP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사전 고지가 된 걸로 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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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클리프 아펠의 알함브라 컬렉션 [사진 출처 = 반클리프 아펠 공식 홈페이지] |
명품 보석 브랜드에서 잇따라 가격을 올린 데에는 가을 결혼 시즌을 맞은데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영향이 크다. 그 동안 명품 가방에 몰렸던 수요가 주얼리 및 시계로 확산하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실제로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올해 1~9월까지 럭셔리 주얼리 및 시계 매출은 전년대비 35% 신장했다. 같은기간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각각 41%, 50% 관련 매출이 늘었다. 롯데백화점 역시 전년대비 45% 신장률을 보여줬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차츰 명품의 인기가 사그라들 것이란 예상이 있었는데 일부 브랜드에서 그런 모습이 보이긴 하나 여전히 가격 인상 전에 사려는 수요가 몰린
한편, 반클리프 아펠과 까르띠에 등을 보유한 리치몬드코리아는 지난해에만 863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0% 늘어난 741억원을 기록했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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