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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이 12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개설한 `신라면 분식점`. 오는 31일까지 소비자에게 라면을 직접 조리해볼 수 있는 가상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라면 옵션을 적용한 신제품 `신라면 큰사발` 한정판을 내년 초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제공 = 농심] |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비자들의 취향대로 옵션을 선택해 라면을 끓여먹는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내년 초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이 이번에 선보인 신라면 분식점은 소비자가 주방에서 냄비를 집어 물을 받아 끓이고, 재료를 집어넣는 등 라면을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가상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를 마친 뒤엔 완성한 라면을 들고 식당으로 이동해 다른 소비자들이 만든 라면과 함께 비교해볼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특히 농심은 라면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스프의 매운맛 강도와 면발의 쫄깃함, 건더기 스프의 종류, 계란 여부 등 각자 취향에 맞춰 라면을 끓일 수 있게 했다. 조리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 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한 '신라면 큰사발' 한정판을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컵라면을
[송경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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