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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SK텔레콤] |
SKT는 지난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25년 연속),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23년 연속)를 기록한 데 이어 KCSI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3대 조사에서 23년 연속 선두를 차지한 것으로 이런 기록은 국내 산업 전체를 통틀어 SKT가 유일하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2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이번 KCSI 발표에서 SKT는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 및 AI를 활용한 보이스 피싱 예방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등이 높이 평가 받아 지난해 대비 1.2점 오른 86.3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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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10년간 SK텔레콤의 KCSI 점수 추이. [자료 출처 = SK텔레콤] |
또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4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5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유무선 통신 서비스는 물론, ICT 서비스 전반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SK ICT 패밀리 주요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 회의'를 매월 개최하고, 통신사 중 유일하게 네트워크상에서 보이스피싱 수·발신 차단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담당은 "올해 국내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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