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악의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한국전력의 직원들이 법인카드를 흥청망청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기업 방만 경영이 또 다시 도마 위에 오르게 됐다.
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실은 2020∼2021년 한전 서울·부산·울산본부에서 법인카드로 결제된 50만원 이상의 식비를 확인한 결과 부적절한 집행이 대거 발견됐다고 밝혔다.
우선 한전 서울본부 기획관리실 경영지원부는 지난해 3월 말 직원의 정년퇴직 행사 후 유명 한우 전문점에서 오찬 회식을 하고 409만910원을 법인카드로 결제했다.
오찬 치고 액수가 많은 데다 당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시행하던 때였다. 공기업이 방만하게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을 넘어 정부 방역 지침을 어겼다는 지적이 나온다.
2020년 11월 말에는 서울본부 전력사업처 배전운영부가 체육문화 행사비로 서울 중구 다동에 있는 한 고급 스시 맡김차림(오마카세) 일식당에서 70만5455원어치를 법인카드로 결제했다.
이보다 앞선 그 해 11월 초에는 서울본부 마포용산지사 고객지원부가 고객지원실 체육문화행사로 롯데호텔에서 112만4536원을 법인카드로 썼다. 다음날 기획관리실 재무자재부도 신세계조선호텔에서 177만496원을 결제했다.
한전 서울·부산·울산본부는 지난 2년간 체육문화행사 명목으로 5성급 호텔에서 법인카드로 식비를 수 차례 지불했다. 한전은 현재 출장용·하이패스카드를 제외하고 총 2636개의 법인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한전은 올 들어 수
[송광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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