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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은 고객의 경험 전반을 관리하는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베타 기간 동안 데이터 분석 툴 오픈애널리틱스와 연동,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처럼 기업 고객의 활용 수요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마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 의견을 파악하는 설문 폼 제작, 응답 수집,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연간 구독 모델로 운영한다. 기업은 필요한 기능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해 연간 이용하고, 웹·앱 서비스 이용자, 제품 구매 고객 또는 회사 임직원의 경험을 주기적으로 분석, 관리할 수 있다.
피드백은 약 3개월에 걸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300개가 넘는 사용 기업을 확보했다.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앱 사용자가 많은 핀테크, 에듀테크, 커머스 기업이나 고객 자문단 혹은 패널단을 운영하는 식품, 뷰티 기업에서 고객 경험 관리와 개선을 위해 피드백을 이용하고 있다.
송경
[우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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