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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기아는 내달 4일 해당 차량을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륜구동 단일 트림(등급)으로 운영되는 EV6 GT는 최고출력 270㎾·최대 토크 390Nm의 후륜 모터와 최고 출력 160㎾·최대토크 350Nm의 전륜 모터를 더해 합산 430㎾(585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m)의 최대 토크를 갖췄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3.5초만에 시속 100㎞까지 도달할 수 있고 최고 속도도 시속 260㎞에 달한다. 기존 판매 중인 국산 차 가운데 제로백이 가장 짧은 차는 제네시스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의 4.7초였다. EV6 GT는 이를 1.2초나 단축시켰다.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다만 고성능 버전인 만큼 주행거리는 짧다. 1회 완충 후 최대 342㎞를 달린다.
EV6 GT에는 전용 주행모드도 탑재됐다. 'GT 모드'는 EV6 GT가 가지고 있는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터, 브레이크, 스티어링, 댐퍼 등을 최적화한다. 특히 GT 모드에서는 회생제동 사용을 극대화하는 기능이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적용됐다.
이 기능은 일상 주행은 물론 역동적인 주행에서 감속 시 회생제동량을 극대화해 경쟁차보다 추가적인 주행 거리를 확보하는 동시에 일반 브레이크 사용량을 줄여준다. 또 전·후륜 회생제동 제어를 최적화해 제동 성능도 높여준다.
기아 최초로 '드리프트 모드'도 적용했다. 선회 시 후륜 모터에 최대 구동력을 배분해 차량이 실제
EV6 GT 가격은 개별소비세 3.5%와 세제 혜택 후를 기준으로 7200만원이다.
[서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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