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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 윈마트(Win Mart)에 참이슬, 진로 등이 진열돼 있다. [사진출처=하이트진로] |
26일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류 제품이 베트남 스피릿(주정이 강한 주류)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시장의 규모가 축소했는데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 5%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기존의 한인 교민, 관광객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현지인 대상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한 게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비비큐(JINROBBQ)를 통한 홍보 등 유흥 시장의 활기를 회복시키고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를 중심으로 가정 채널 신규 입점을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현지인과 교민의 투트랙(Two Track) 전략을 통해 각각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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