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르메스 기름종이. [사진 출처 = 에르메스] |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최근 얼굴 표면의 유분을 제거해주는 기름종이인 '플레인 에어 리틀 실크 블로팅 페이퍼'를 출시했다.
상세 정보에는 "필요할 때마다 편리하게 피부톤을 정리할 수 있다"며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라는 설명이 적혀 있다.
이 기름종이는 에르메스의 상징인 주황색 상자에 담겼다. 기름종이마다 에르메스의 'H'가 새겨졌다. 종이는 대마 섬유, 우드 펄프, 부드러운 닥나무 섬유를 조합해 제작됐다.
총 100장이 들어있는 이 기름종이 가격은 5만7000원으로 장당 570원꼴이다. 에르메스에서 선보인 제품 중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한다는 의견도 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 에르메스가 69만원에 내놓은 조약돌 문진. [사진 출처 = 에르메스 홈페이지] |
그러나 명품 로고만 붙으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을 호가한다는 비판이 나오면서 가격을 두고 논란도 벌어졌다.
앞서 에르메스는 지난 2017년 종이가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누르는 문진용 돌을 840달러(당시 약 90만원)에 출시해 논란이 됐다. 현재 에르메스는 조약돌 문진을 69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샤넬이 지난 2017년 약 160만원에 출시한 부메랑, 발렌시아가의 125만원짜리 종이가방, 프라다의
명품업계는 패션뿐 아니라 화장품, 문구류, 스포츠용품 등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프라다는 로고가 박힌 탁구채를 285만원에, 머니클립은 59만원에 내놓았다. 루이비통은 필통을 60만원 안팎에 판매하고 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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