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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터맥주 4종 이미지. [사진 출처 = GS리테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오는 30일부터 뵈르비어 4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버터맥주는 같은날 전국 GS25뿐 아니라 GS더프레시(슈퍼마켓)에서도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버터맥주는 버터향의 라거 맥주로 ▲버터맥주 트리플에이플러스(AAA+) ▲버터맥주 트리플비플러스(BBB+) ▲버터맥주 트리플씨플러스(CCC+) ▲버터맥주 트리플디플러스(DDD+) 4종이다.
버터맥주 4종은 고소한 버터향에 크리미한 탄산이 느끼함을 없앤 점이 특징이다. 종류별로 각각 바닐라, 캐러멜, 아몬드, 헤이즐넛의 풍미가 더해졌다. 알코올 함량도 풍미에 따라 4.5~5.2%로 최적화됐다.
버터맥주는 지난 7월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 2030세대 소비자들의 대기줄이 이어지면서 '품절템'으로 등극했다.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스페셜티 맥주' 등으로 불리며 맥주 애호가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GS25가 이번 상품을 도입할 수 있었던 배경은 와인25플러스 등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을 통해 주류 구매 편의를 크게 높이는 한편, 원소주를 비롯한 전통주와 전용 와인, 희귀 주류 등을 지속 히트시키며 주류 구매 고객 경험을 확대시킨 것이 주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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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소주스피릿. [사진 출처 = GS리테일] |
앞서 GS25는 지난 7월 '원소주 스피릿' 판매를 시작했다. 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세운 원스피리츠의 두 번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가격은 1만2900원이다.
GS25에 따르면 원소주 스피릿은 지난 12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병,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원소주 스피릿의 인기에 힘입어 7~8월 GS25의 증류식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배(1281%) 성장했다.
원소주 스피릿 구매 고객의 주요 연령대는 30대 37.4%, 20대 33.1% 등으로 2030세대 비중이 70.5%를 차지했다.
이에 GS25는 추석을 기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이 올해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병과 매출액 300억원의 신기록을 작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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