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혼수 및 이사 시즌에 맞춰 인테리어 업계가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근 주택 매매 건수가 줄어들고, 원자재 가격이 증가하는 등 인테리어 시장이 위축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으로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LX하우시스에서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지인몰'을 새 단장했으며, 한샘은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에 '샘라이브챗' 론칭을 통해 온라인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덴마크 수입가구 일바코리아는 기존에 입점한 프리미엄 리빙 전문 '콜렉션비'에 이어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SSG닷컴'에 새롭게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바코리아의 인기 제품인 캘거리 소파와 뉴욕, 줄리아 라인 등의 다양한 가구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인 것은 물론, 심리적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MZ세대를 공략해 프리미엄 가구도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
일바(ILVA)는 덴마크 국민가구 브랜드로 2018년 아시아 국가 중 국내에 최초로 진출해 북유럽 감성의 모던하고 실용적인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공식 쇼핑몰을 리뉴얼 론칭해 온라인의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함께 갖췄다. 혼수 및 이사 시즌에 맞아 그랜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
으로 강화하고 있다.
일바코리아 관계자는 "콜렉션비과 SSG닷컴에 이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논의 중에 있다"며 "앞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높이고, 고품격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연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