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
15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충남 논산시 대교동 일원에서 들어서는 이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24층, 7개동 전용 84~158㎡ 45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내 논산시 최초로 단층 테라스형 펜트하우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게스트하우스도 2개소 배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최근 희소성 높고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된 펜트하우스를 선호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는 집에 방문한 손님의 숙소로 활용하거나, 입주민들의 특별한 기념일에 홈파티 등 가족 행사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입주민과 손님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입주민시설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테라스하우스와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시설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데 반해 공급이 많지 않은 편"이라며 "이러한 특화 시설과 설계는 입소문을 통해 단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나아가 집값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는 사례가 많다"고 말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과 2면 개방 타워형,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가구 내부에는 드레스룸과 팬트리, 다목적실 등(일부 가구제외)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논산시,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구에 거주(논산시 거주자 우선)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무주택 또는 1주택 소유한 세대)로서 세대구성원 전체가 과거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 청약 통장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도 충족해야 한다.
사업지로부터 도보 이용거리에 화지중앙시장과 중심상권 내 쇼핑·병원·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놀뫼유치원(공공)을 비롯해 동성초, 반월초, 논산중, 쌘뽈여중·고, 논산공업고교 등이 있다. 논산천 둔치공원과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제2호공원 등 근린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아울러 KTX논산역과 시내버스정류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논산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 논산천안고속도로, 서논산IC, 4·23번 국도도 지근거리에 있다.
한편, 지난해 6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