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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 구성원들이 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쓰레기 없는 날`(Zero Waste Day) 챌린지에 참여한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샷을 올렸다. [사진 제공 = SK] |
SK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주도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가 경제계 공동 챌린지로 제안한 '쓰레기 없는 날' 행사를 서울 종로 SK서린빌딩과 을지로 T타워, 경기 이천과 충북 청주 SK하이닉스 빌딩 등 SK 관계사 전국 사옥에서 구성원들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구성원들은 각 사옥에서 ▲잔반 남기지 않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재활용·재사용 제품 사용하기 ▲페이퍼리스(Paperless) 실천 등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친환경 활동을 벌였고, 이를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면서 서로를 격려했다. 잔반 없이 음식을 깨끗이 비운 식기 인증샷들이 잇따라 올라왔고, 팀 단위의 텀블러·머그잔 사용 결의, 중고물품 기부, 다회용기 음식 포장 등과 관련된 인증샷들도 많이 공유됐다.
SK는 그동안 지속가능 성장·사회를 위한 E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을 추구해왔으며 ▲2050년 이전 넷제로 달성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감축 목표량(210억톤)의 1% 감축 등 친환경 경영을 적극 추진중이다.
SK의 한 구성원은 "우리 구성원들의 이번 챌린지 참여가 제로 웨이스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다른 구성원은 "오늘 행사에 참여하면서 SK가 올 연말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할 친환경 캠페인에 더 관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SK는 자체 챌린지인 '탄소 줄이고, 자원 돌리고'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하고 구성원들이 친환경 실천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캠페인은 각 관계사 별 프로그램과 그룹 프로그램을 통해 '따로 또 같이' 진행된다.
SK이노베이션은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으로 아름답게(美)' 표어를 내걸은 '산해진미 플로깅'을 통한 환경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SKC는 일상 속 플라스틱 제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포장재 소재 정보와 재활용 방법 등을 알려주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을 출시하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SK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친환경 활동을 SK㈜ C&C가
[박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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