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무드업(MoodUP)' 기능을 갖춘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고객의 기분과 취향, 상황에 따라 언제든 간편하게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냉장고 문 표면에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 색으로 설정해줘'와 같이 테마명을 포함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손쉽게 제품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cm 이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미리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된다. 한 번 색상이 들어오면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 색상 유지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가까이 다가가면 점등되는 것은 물론 스스로 제품 조명을 켜고 끄는 알람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한다. 냉장고 도어가 장시간 열려 있으면 조명을 깜빡이며 이상상태를 알린다. 어두운 밤 고객이 물을 마시기 위해 냉장고로 다가가면 도어 하단 조명을 켜 부딪히지 않게 돕는다. 도어 조명에 따른 전기요금의 경우 LG전자는 한 달에 2700원 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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