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좌측에서 네번째)과 임직원은 9월 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에서 기부금을 전달하고 따듯한 한끼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 = 메인비즈협회] |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동행천사단' 캠페인의 일환으로, 상생·나눔의 가치 아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날 무료배식봉사 1호 활동자로 나선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과 협회 임원 및 임직원들은 400여 개의 도시락을 직접 배부하고 천사무료급식소 측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은 "우리 협회가 '대한민국 동행천사단'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추석을 앞두고 협회와 임직원이 따듯한 밥 한끼를 대접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동행천사단' 릴레이 캠페인은 중기부와 중소기업 단체가 취약·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상생·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서 '7일간 동행축제'를 기점으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메인비즈협회에서 전개하는 무료배식 봉사 및 기부금 전달식은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총 32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메인비즈협회 지회를 중심으로 기업인들이 동참할 예정
한편 메인비즈협회는 사랑의 열매 기부, 마스크 전달, 결핵퇴치기금 성금 전달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021년 중소기업경영혁신대회'에서 회원사와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모인 9431만1000원을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