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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컬리의 8월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 판매 페이지 [사진 제공 = 컬리] |
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는 지난 6월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이 출시 50일만에 20만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는 △다양한 품종 △특별한 생산환경과 생산방식 △미식경험 확장 △지속가능한 생산방식 등 4가지 기준 중 최소 2가지 이상을 충족시키는 상품만을 선별한 큐레이션 상품관이다. 매달 새로운 상품을 엄선해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유통 판로는 물론 상품을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희소가치 프로젝트'로 소개된 상품은 140여개로 과일, 채소·곡류, 수산, 축산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현재 8월 큐레이션 상품으로 소개된 해남의 '용의 눈동자' 쌀을 비롯해 제주 토종닭인 '구엄닭', 강원도 화천에서 기른 '무농약 마틸다 토마토', 국내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인 '노을해심' 김 등을 판매 중이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다란팜'의 유기농 자연방사 유정란이다. 국내 최초 유기농 달걀 명인인 송홍주 대표가 담양의 너른 방목장에서 100% 유기농 곡물 사료를 먹여 기른 닭이 나은 달걀을 산란 5일 이내에 배송한다.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은 조선향미 4kg이다. 밥을 지을 때 나는 구수한 팝콘향이 특색인 제품이다. 지난 7월 출시한 서산 금왕 감자는 8월 판매량이 전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별다른 조미료 없이 그냥 삶기만 해도 맛있어 재구매한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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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컬리,`희소가치 프로젝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란팜`의 유기농 자연방사 유정란 [사진 제공 = 컬리] |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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