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6일 한국과 미국, 유럽 등 전세계 40여개국에서 Z플립·폴드4 신작을 본격 출시하며 기술 자신감을 반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 10일 신작 공개(언팩) 후 70여개국에서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97만대의 사전판매 기록을 거뒀다"며 "26일 40여개국을 시작으로 내달까지 130여개국으로 폴더블폰 신작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해외 선진시장 동시 출격에 맞춰 이날 자사 뉴스룸 사이트에 '우리 주머니 속 폴더블폰의 비하인드'라는 제목의 1분47초짜리 동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플립·폴더블4 조립 과정부터 카메라 성능·방수기능·접힘·무선충전·플렉스모드 기능을 테스트하는 모습이 빼곡히 담겨 있다. 이 중에서도 12개의 고압 노즐이 폴드4를 향해 일제히 발사돼 방수 기능을 확인하는 대목이 특히 인상적이다. 중국 후발업체들의 기술 추격이 거센 가운데 폴더블폰 시장의 기술선도 기업으로써 삼성이 축적한 초격차 역량을 확인시키고자 이례적으로 검증 동영상을 게재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은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 속 올 하반기까지 1000만대 이상 폴더블폰 신작 판매를 목표로 설정하고 국가별 특성에 맞춘 현지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국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약 20여 곳에 해당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가 가동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폴더블폰의 각을 상징화한 매력적인 형상의 '갤럭시 스튜디오'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며 "9월
[이재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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