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휴넷] |
그로우에서는 일평균 목표 인증 3000여건, 상호 응원 1500여건이 활발하게 등록되고 있다. 주요 이용자는 20대(31%), 10대(27%), 30대(21%) 순으로 MZ(밀레니얼+Z)세대다. 지난 2년간 사용자들이 등록한 목표 및 챌린지 수는 75만건을 넘어섰다.
그로우의 인기 요인으로는 '비경쟁 착한 성장 커뮤니티'라는 점이 꼽힌다. 그로우는 금전적 보상을 배제하며 다른 앱과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대신 상호 응원
한편 그로우는 출시 2년을 맞이해 'Play Grow’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그로우가 보낸 깜짝 선물을 확인하고 친구에게 공유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나태 공룡을 물리치는 '그로우 킹덤' 등이 대표적이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