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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8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 성수점에서 시민들이 치킨을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23일 블룸버그통신은 한국 소비자들이 급격한 물가 상승에 대처하고자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홈플러스의 저가 치킨 상품 '당당치킨'을 사기 위해 소비자들이 연일 줄을 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당치킨은 홈플러스가 지난 6월 30일부터 판매 중인 제품으로 후라이드 기준 1마리 6990원, 2마리 9900원이다.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치킨의 30% 수준 가격인 당당치킨은 지난 18일 기준 약 42만마리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블룸버그는 이를 한 국내 인기 프랜차이즈 제품과 비교하며 치킨이 한국에서 매우 중요한 음식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2020년 기준 맥도날드가 전 세계에 보유한 매장(3만6500개)보다 한국 내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점(3만6800개)이 더 많다는 설명이다.
블룸버그는 당당치킨 '오픈런' 현상과 관련, 한국에서 다른 식품류보다 치킨 가격이 유독 더 가파르게 올랐다고 분석했다. 지난달 전체 식품 물가는 전년 동기보다 8.8% 올랐는데 치킨은 11.4%가 올랐다는 것이다. 인상된 배달비 역시 원인으로 지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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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가 1마리 6990원, 2마리 9900원에 판매 중인 '당당치킨' 모습. [사진 제공 = 홈플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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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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