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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 이미지.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22일 삼성전자는 내달 IFA에서 인덕션, 식기세척기, 오븐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세탁기·건조기, 청소기, 에어드레서 등을 포함한 ’비스포크 홈’ 제품군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재는 유럽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비스포크 가전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 올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성장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색상·소재를 선택할 수 있고, 주방 가구에 맞춰 깔끔하게 설치 가능한 '빌트인 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유럽 소비자들은 빌트인 가전에 대한 선호가 높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냉장고의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세탁기·건조기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20년 무상 보증해 제품을 더욱 오래 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비스포크 오븐'을 영국·프랑스·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 출시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의 매출 확대를 이끌 예정이다. 이 제품은 직선 디자인과 넓은 창을 적용해 깔끔하면서도 견고한 느낌을 더하는 한편, 베이지·네이비·화이트·블랙 글래스 등 5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도어의 핸들을 없애는 대신 컨트롤 패널을 터치하는 것 만으로도 도어를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적용해 심미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내부 카메라가 106종의 메뉴를 인식해 자동으로 조리값을 설정하는 'AI 프로 쿠킹' △스팀 기능과 에어 프라이·에어 수비드 기능 △상단에서는 일반 조리, 하단에서는 스팀 조리가 동시에 가능한 '듀얼 쿡 스팀'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통한 단계별 레시피 가이드와 간편 쇼핑 기능 등이 적용돼 쉽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출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IFA 2022에 전시하고 12월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냉장고는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강조하고 내구성도 우수하다. 또한 냉기 손실을 줄이고 내부 온도 분포를 고르게 유지해주는 '블랙 메탈쿨링',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 등 차별화된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비스포크 홈은 개인의 취향과
[정유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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