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노션이 아시아 대표 독립 에이전시인 TSLA와 크리에이티브 동반성장 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초 싱가포르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이용우 이노션 글로벌 최고경영자(오른쪽)와 니콜라스 예 TSLA 설립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이노션] |
이노션 글로벌 최고경영자(CEO)인 이용우 대표이사와 TSLA 설립자인 니콜라스 예 등 양사 최고 경영진은 이달 초 싱가포르에서 MOU 체결식을 열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TSLA는 설립 후 15년 간 광고, 프로덕션, 리서치, 고객경험 등 크리에이티브 전반에 걸쳐 높은 업무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KFC, 넷플릭스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또한 아태지역 내 권위있는 광고마케팅 전문매체인 '캠페인 아시아'로부터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디펜던트 에이전시'로 수차례 선정됐다.
이노션은 이번 TSLA와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으로,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아시아의 허브라 불리는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싱가포르 중심 고객경험 사업 확대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동남아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패션, 게임·플랫폼 분야 고객사들의 시장 진입 문턱도 낮춰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TSLA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비즈니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가진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재능, 문화, 크리에이티브 등 폭 넓은 영역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6월 이노션은 미래 사업전략의 방향성을 담은 3대 키워드인 'CDM'을 발표한 바 있다. 이노션 측은 이번 프로젝트가 'C'에 해당하는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Creative & Contents)를 실행하는 첫 신호탄이라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글로벌 자회사인 웰컴과 더랩, 디핑소스와도 적극 협업해 시너지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우 이노션 글로벌 CEO는 "싱가포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의 협업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