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아워홈] |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올해 복날 시즌 보양 간편식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 보양간편식은 고려삼계탕,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진한 추어탕, 도가니탕으로 구성됐다.
상온에서 9개월관 보관할 수 있고 별도 조리과정없이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아워홈에 따르면 보양식 수요가 가장 많은 6~7월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판매된 보양간편식 5종 매출액은 전년동기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초복(16일)과 중복(26일)이 있는 7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124% 늘었다. 고려삼계탕, 진한 추어탕,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도가니탕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고려삼계탕은 전년 동월 대비 124%, 진한 추어탕은 358% 증가했다.
기존에는 복날 보양식으로 삼계탕의 수요가 몰렸으나 소비자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추어탕과 도
아워홈 관계자는 "무더위와 외식 물가 상승이 맞물리며 간편식을 통해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이색 보양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