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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가 1마리 6990원, 2마리 9900원에 판매 중인 `당당치킨` 모습. [사진 제공 = 홈플러스] |
12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홈플러스 당당치킨 주방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 2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하얀색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한 채 작업에 몰두하고 있는 주방 직원의 뒷모습이 담겼다. 조리대에는 당당치킨 로고가 적힌 흰색 상자에 치킨이 가득 담겨 있었다. 이미 포장을 마친 치킨과 포장 작업 중인 치킨도 보인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위생모, 위생복, 토시 착용이라는 점에서 합격 주고 싶다", "이 정도면 정말 깨끗한 것. 상위 5% 수준", "절대 지저분한 주방은 아니다" "바닥에 물기 고인 곳 없는 것만 봐도 깨끗한 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형마트가 쏘아 올린 반값치킨이 국내 치킨시장을 흔들고 있다. 소비자들의 관심은 온라인상에서도 나타났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당당치킨 키워드 검색순위는 전체 키워드 중 1위였다. 검색량은 전주 대비 487% 올랐다.
국민 대표 간식이던 치킨이 물가 급등세 속 한 마리당 3만원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홈플러스가 6000원대 치킨을 내놓자 개점과 동시에 치킨매대로 달려가는 '치킨런'현상이 발생할 정도로 소비자 호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특히, 10일까지 32만 마리 넘게 팔렸다. 1분마다 5마리씩 팔린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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