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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광고주협회가 닐슨미디어코리아와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광고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왼쪽)과 조선국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광고주협회]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통합 시청 지표를 개발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검증을 강화해 광고 시장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의 합리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 미디어 소비행태를 분석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닐슨이 보유한 시청 데이터 등을 광고주협회 회원사에 제공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미디어 조사, 캠페인, 세미나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협회는 회원사의 니즈에 맞는 맞춤 데이터를 생산, 제공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미디어 분야의 전문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미디어 데이터의 투명성, 신뢰도 제고를 비롯한 회원사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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