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자동차 정비소에서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
현대차그룹은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수해 피해 차량 정비 지원은 물론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 생필품 지원 등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수해 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주기로 했다.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는 자차보험을 들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원 한도는 300만원이다. 또한 피해 고객이 수리를 위해 피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해 지역 '긴급 지원 서비스'도 실시하기로 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도 최근 집중 호우로 차량 침수나 파손 피해를 입은 자사 차량 고객에게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 전액 지원하고 유상 수리 시에는 공임과 부품가를 할인하는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신규 차량 구매가 필요한 피해 고객을 위한 SM6 특별 할인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특별 지원 캠페인은 전국 415개 르노코리아자동차 직영·협력 AS 서비스센터에서 9월까지 진행된다. 최근 집중 호우 등으로 차량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은 보험수리 시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유상 수리 시에도 차량 출고 연도에 따라 공임비의 최대 20%, 부품가의 최대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보험수리 시 보험사에서 보상하는 차량 가액을 초과하는 수리비에 대해서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내 차 사랑 수리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사고차 무상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까운 서비스센터까지 무상 견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집중 호우 피해자 또는 배우자가 8월 말까지 SM6 차량을 구매할 경우 20만원의 특별 할인도 함께 지원된다.
쌍용차도 9일부터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수해차량에 대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의 40%를 할인해 주기로 했다.
혼다코리아도 침수 피해를 입은 혼다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원호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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