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 런치패드 통해 첫선 ‘기대↑’
매직에덴 런치패드 통한 NFT 판매, 국내 NFT 프로젝트 가운데 처음
MBN이 국내 최초 솔라나 기반의 프리미엄 골프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공개한다.
MBN 측은 “MBN이 내일(28일) NFT 전문 브랜드 트레져스클럽과 국내 최초 피지털(Physital) 프리미엄 골프 NFT 멤버십 ‘MDC 헤리티지(Heritage)’를 론칭한다”면서 “그동안 중장년층 스포츠로 인식 되던 골프가 최근 MZ세대를 비롯 전 연령층이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 잡은 가운데, 골프와 관련 된 다양한 멤버십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프리미엄 골프 NFT 멤버십 ‘MDC 헤리티지’는 MBN Digital Country Club의 약자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 기반의 프로젝트다. 해당 NFT를 보유한 골퍼들에게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잇는 차별화 된 피지털(Physital, physical+digital·디지털을 활용한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경험 확대) 골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MDC 헤리티지 민팅 일자는 오는 28일, 총 발행 수량은 10,000개로 총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 다. 최초 민팅은 3,000개로, 참여자에게는 스페셜 혜택이 제공되는 헤리티지 등급을 부여한다.
MDC 헤리티지 NFT의 판매처도 눈길을 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솔라나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Magic Eden)에서 제공하는 런치패드(Launch Pad)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매직에덴의 런 치패드를 통한 NFT 판매는 국내 NFT 프로젝트 가운데 처음이다.
특히, 이번 NFT 발행에 있어 주목할 점은 MDC 헤리티지 판매 직후 열릴 오는 8월 열릴 KLPGA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과의 연계 혜택이다. MBN은 국내 여자오픈 공식 주최사로, 골프 대회 및 제휴 매니지먼트사 등을 통한 확실한 홀더 혜택을 제공한다. MDC 헤리티지 맴버십 소지자 전 원에게 KLPGA 국내 여자오픈 갤러리 입장권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갤러리로 입장한 NFT 홀더들 을 대상으로 선착순·추첨 이벤트를 통한 골프선수 사인회 참여 및 사진 촬영, 굿즈 제공 등 풍성 한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이번 NFT 기반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골퍼간의 네트워킹, 밋업을 제공하며 골프 오픈 갤러리 입장권, 골프 선수와의 미팅, 스크린 골프 할인권, 골프 용품 및 의류 할인, 굿즈 제공, 리조트 객실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홀더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MDC 헤 리티지 활용처를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