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해는 기존 여수밤바다 디자인(맨 왼쪽 하늘색)을 후면라벨로 옮긴 후 전면에 기안84의 제품 네 점을 넣었다. 왼쪽부터 기안84의 '자화상', '욕망의 자화상', '인생 조정 시간(2)', '인생 조정 시간(3)'. [사진 제공 = 보해양조] |
이번 협업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전시회'를 콘셉트로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4점을 '여수밤바다' 전면 라벨에 담아내는 식으로 이뤄졌다. QR코드를 활용하면 도슨트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보해양조에 따르면 '여수밤바다'는 여수 낭만포차 거리 내 소주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한다. 이번 신제품은 알코올 도수를 기존의 16.9도에서 16.5도로 낮췄고,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라벨에 입혀진 작품은 기안84가 지난 3월 '제1회 개인전'에서 선보였던 것들로 '자화상', '욕망의 자화상', '인생 조정 시간(2)', '인생 조정 시간(3)' 등 4종이다. 이들 작품에는 '패션왕'과 '복학왕' 등 기안84의 웹툰 속 인기 캐릭터인 우기명의 모습이 담겼다.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자 라벨 크기를 늘렸다는 게 보해양조의 설명이다.
컬래버(협업) 제품은 100만병 한정판이다. 꼭 여수가 아니더라도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이마트24,
보해양조 관계자는 "화려한 색감과 유쾌한 캐릭터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꾸밈없이 담아낸 기안84의 작품들이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는 소주와 어울린다고 생각해 여수밤바다 제1회 초대 작가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