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SK루브리컨츠와 함께 저점도 엔진오일 관련 외부사업 방법론 개발을 위해 협력한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전경 [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
26일 SK루브리컨츠는 최근 개최된 환경부 배출량 인증위원회에서 자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저점도 엔진오일 사용을 통한 차량 연료이용효율 향상 사업 방법론'이 외부사업 방법론으로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이번 환경부 승인에 대해 저점도 엔진오일의 연비향상·온실가스 감축 효과는 널리 알려진 사실이나, 이를 활용한 방법론을 최초로 등록함으로써 그 효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단기간에 모든 차량을 친환경차로 전환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저점도 엔진오일이 즉각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이 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SK루브리컨츠 구성원들이 환경부 탄소감축 관련 사이트(상쇄등록부시스템)에서 SK루브리컨츠가 개발한 저점도 엔진오일 관련 외부사업 방법론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
SK루브리컨츠는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한 화물차량을 대상으로 실차 주행시험을 진행한 결과, 기존 엔진오일 대비 차량 1대당 이산화탄소 저감 규모는 차량 중량과 연료 소모량에 따라 연간 1.4t에서 2.8t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산화
한편 외부사업은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가 아닌 업체 외부에서 실행하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으로, 외부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환경부의 승인을 받은 방법론에 의거해 사업계획을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