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S차량을 구매한 차주가 내부 부품이 부식을 확인하고 교환을 요청했지만, 벤츠코리아 측이 1500만원의 비용을 요구해 논란을 빚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벤츠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24일 '벤츠에서 썩은 차를 팔았다'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차주 A씨는 "출고된 다음날 스피커 부분이 작동하지 않는 걸 발견하고 딜러에게 알렸더니 서비스센터 예약을 잡아줬다"며 "2주 후 센터에서 트렁크 부분을 분해했더니 이 꼴"이라고 말했다.
A씨가 올린 사진을 보면 차량 내부에는 흰색 가루가 잔뜩 있었고, 곳곳은 녹슨 모습이었다.
A씨는 "센터 직원들도 놀라며 제작 당시 문제로 보이고 콘트롤 박스도 침수된 상태로 오래돼 부식되고 먹통이며 배선도 잠겨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 자신들이 봐도 이건 너무 심각하고 차량 속 어디까지 (물이) 침투된지 모르니 교환을 권하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콘트롤박스 고장이 아니었다면 모르고 탈 뻔했고 시간이 지나서 발견했다면 제가 뒤집어쓸 뻔했다"고 토로했다.
문제는 벤츠에 교환 요청을 하는 과정에서 일어났다. A씨는 "소문대로 악랄하다"며 벤츠코리아 이사의 태도를 지적했다.
A씨에 따르면 벤츠코리아 이사 B씨는 통화에서 "제조상 문제를 인정해 조용하고 원만하게 해결하고 싶다"면서도 "차량을 등록하고 주행했으니 취등록세 900만원과 감가상각비 600만원을 더해 1500만원을 지불하면 교환·환불을 해주겠다"고 했다
A씨는 "(B씨가) '그 차 팔아서 돈 버는 거 없다, 차량감가와 취등록세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게 당연한 거고, 1500만원이 그리 큰돈이 아니지 않냐'고 빈정거렸다"며 "벤츠는 일단 등록하고 주행을 했다면 어떤 문제라도 취등록세와 새 차 감가 비용을 구매자에게 부담시키는 것 같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벤츠코리아 측은 "차량이 입고된 서비스센터에서는 해당 고객의 차량 스피커 일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고, 당사는 현재 해당 현상이 발생하게 된 정확한 원인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께서 겪으신 불편을 고려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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