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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김보성 의리남 소주'와 '토끼 소주' 블랙·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도권에서 우선 판매 후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CU에서 단독 판매하는 김보성 의리남 소주는 의리의 사나이로 잘 알려진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제품이다. 36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6.5도, 가격은 4500원이다.
해당 제품은 100% 국내산 쌀을 원료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제조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고온을 사용하는 상압 증류 방식 대비 이취가 적고 은은한 곡물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토끼 소주는 우리나라 전통주를 연구하던 미국인 양조업자 브랜 힐이 제조한 소주로 뉴욕 한식당에서 큰 인기를 끌며 국내 소개됐다. 2020년부터 충북 충주의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편의점 업계가 프리미엄 소주를 강화하고 나선 것은
CU에서 지난달 프리미엄 소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75.1%로 일반 소주 8.1%를 훌쩍 뛰어 넘는 수준이다. 프리미엄 소주 인기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 MZ세대가 이끌고 있다.
[오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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