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전문 기업 필라넷이 'M365 지원센터’를 오픈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섭니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 필라넷이 'M365 지원센터’를 오픈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섭니다. |
팬데믹(코로나19 대유행) 영향으로 전세계적으로도 소프트웨어의 이용 패러다임이 구축하는 방식이 아닌 구독하는 방식인 클라우드로 변화하면서 많은 기업들은 물리적 장치와 장소의 구애 없이 업무가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M365는 기존의 설치형 소프트웨어와 달리 서비스의 구성이나 기능의 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보안 정책을 강화 등으로 사용자가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또, M365에는 20여 가지 이상의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기업 내 IT 관리자가 빠르게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유지하기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필라넷 'M365 지원센터’는 기업이 M365 이용 때 발생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M365 지원센터’에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헬프데스크(Helpdesk) 서비스와 사내 IT 관리자의 M365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어드민(Admin) 지원 서비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김용일 필라넷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 골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