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몰로코는 앱 개발자와 퍼블리셔에게 광고 구매 플랫폼(DSP)을 제공하여 모바일 앱 지면에 광고를 게재하고, 더 넓은 범위의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몰로코의 머신러닝 엔진은 심층 신경망(Deep Neural Network, DNN)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퍼포먼스 마케터가 고가치 유저를 대규모로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몰로코는 수익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로 이례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유니콘 기업이다. 9분기 연속 긍정적인 현금 유동성 및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을 달성했다. 2022년에는 2억달러(한화 약 2655억원) 이상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다.
이 회사는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 중이다. 현재 전 세계 오피스 9곳에서 330명 이상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임직원 수를 두 배로 늘릴 예정이다.
몰로코는 올해 싱귤러(Singular)의 ROI 지수에서 상위 5대 애드 네트워크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안전성에 관한 IAB 골드 2.0 인증 또한 획득하며 신뢰도 높은 광고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몰로코는 RMP 비즈니스를 EMEA 지역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및 미주 지역까지 확장해,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가 자체 광고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셀러는 머신러닝 기반의 셀프서브 광고 플랫폼을 활용해 구매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유저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노출시키는 스폰서드 애드 광고를 집행하고,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쇼핑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몰로코는 또 올해 검증된 머신러닝 기술을 리테일 영역으로 확장하고 서비스형 머신러닝을 제공하여,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몰로코의 고급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모바일 앱 개발자와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는 고가치 유저 확보라는 공통의 목적을 갖고 있다"며, "머신러닝 엔진으로 업계 최고의 퍼포먼스는 물론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