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앞 줄 왼쪽 첫 번째부터)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정한 여성경제인협회장,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 최봉규 중기융합중앙회장이 15일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나눔 협의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
이번 협의회는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비전을 공유하고,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협·단체의 정책 제안을 청취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영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등 5개의 협·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석 회장은 '허리가 튼튼한 경제구조로의 전환'을 위해, "혁신형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중소기업 경영혁신 촉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 ▲혁신형중소기업 스케일업 전용 금융지원제도 도입 ▲중소기업 간 기업결합을 통한 스케일업 지원 정책 등을 제안했다.
구체적인 지원정책으로는 정부의 「사업전환법」 개정과 관련하여 지원대상에 중소기업의 구조고도화를 위한 기업결합까지 포함한 보완입법을 요청했다. 또 중소기업 간 기업결합 촉진을 위한 정책금융지원 확대 및 「중소기업스케일업 기업결합 전용펀드」 조성, 혁신형중소기업의 기업결합 지원을 위해 메인비즈협회 등을 「중소벤처기업M&A지원센터」로 추가 지정해 줄 것 등을 제안했다.
석 회장은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