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85의 이번 리뉴얼은 메인 페이지에서 관심 상품으로의 진입을 간편하게 하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패키지 중심 상품 구성에서 탈피해, 35~45세 여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 카테고리를 메인 페이지의 상단 메뉴로 전진 배치했다. 카테고리는 크게 '키즈85(문구/완구)', '케어85(헬스/뷰티)', '리빙85(생활)'로 구분된다. 이는 육아와 자녀 교육은 물론, 미용과 건강(B&H), 인테리어와 주방용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 성향이 반영했다.
카테고리별 특화 킬러 상품을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각종 행사에 선물을 챙길 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상황별 선물 추천과 '선물하기' 기능도 신설했다.
마켓85에서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8월 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매일 쿠폰 증정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기간 내 매일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신규 회원 가입자에게는 '인기 상품 85% 할인쿠폰', '무료배송 쿠폰'을 모두에게 전한다. 또한, 최대 76%가 할인된 럭키 박스 판매 및 추첨을 통한 갤럭시 워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켓85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동일한 아이디로 교원그룹의 상품을 판매하는 K멤버스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 통합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마켓85가 온라인에서 단순히 많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