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세계 강남점 젝시오 팝업매장. [사진 출처 = 신세계백화점] |
1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골프용품 매출은 올해 들어 23.6% 신장했다. 연령대별로 보면 20대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42.2%로 가장 높았다. 4050세대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서울 강남점 1층 명품관 더 스테이지에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 팝업을 연다. 명품 브랜드 팝업 중심이었던 더 스테이지에서 골프 관련 팝업을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젝시오 팝업 매장은 화이트·블루·그린·보르도·골드 등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각기 다른 공간에 전시된 골프 클럽과 용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 기간 동안 선보이는 '화이트 에디션'은 여성골퍼를 겨냥한 젝시오의 신상품으로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전 세계 한정 상품으로 소개되는 화이트 에디션은 젝시오 엑스와 젝시오 레이디스의 새로운 컬러 라인업이다. 골프채도 예쁜 명품 구두처럼 여러 색상으로 선보이며 장비가 아닌 '패션의 일부'로 인식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골프용품 외에도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 팝업 매장도 백화점 최초로 마련한다.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여는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 팝업은 친환경과 골프웨어를 접목시킨 팝업으로 친환경 골프웨어와 용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퍼스널 골프공 제작,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인형 뽑기, 퍼팅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해 영골퍼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 단독 팝업은 신세계 강남점에 이어 경기점(8월 8~21일),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9월 16~2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골프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차별화된 팝업 공간인 더 스테이지에 프리미엄 골프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며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