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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블은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최근 월 1억 이상의 페이지 뷰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현지 유력 언론인 차이나 프레스, e난양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콘텐츠 추천과 네이티브 광고를 제공한 덕분이라고 데이블 측은 전했다.
데이블은 국내외 약 5억명의 사용자들로부터 220억건의 미디어 행동 로그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디어, 콘텐츠 유통사를 비롯한 사이트에서 매월 약 120억건의 고품질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고 매월 약 1억
한편, 데이블은 지난해 12월 야놀자클라우드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자체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과 야놀자클라우드의 트렌드 데이터를 연계해 국내외 시장 특화 상품을 개발해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우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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