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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도장터 담양 라이브커머스 방송 모습 / 사진제공=전남도청 |
전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가 농수축산물 실시간 소통 판매,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올 상반기 2억 722만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전남은 농수축산물 유통의 다양화를 꾀하고자 지난해 사업을 시작했으며, 방송 판매자의 인건비와 쇼핑 지원금 등으로 쓰일 운영비 400만 원씩을 선정 업체에 지원했습니다.
상반기에는 50개 업체에서 파프리카와 김치, 고구마, 전복 등 농수축산물을 실시간 소통 판매했고, 하반기에는 100개 농·어가가 판촉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소통 판매는 쇼핑라이브 1회를 60분으로 구성해 2개 업체 제품을 30분씩 판매합니다.
참여를 바라는 농·어가와 소상공인은 남도장터에 입점 후 시군 농식품유통부서에 신청하면 됩니다.
지난 6월 28일 방송된 나주 초당옥수수가 4천760만 원으로 최고 매출실적을 거뒀고, 완도 전복이 1천9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소비자가 관심을 갖고 접속하도록 축제, 관광지와 연계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해 판매 부진으로 힘든 영세 중소농과 농식품 제조·가공업체들에 환한 웃음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