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1조 1,896억 원을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7가지 색상 구성, 첨단 기능 등 고객 니즈를 모두 갖추며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프리미엄 브랜드 '노블'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정수기, 인덕션, 제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해나갔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 컬러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호평 받았다. 노블 인덕션은 화구간 경계를 완전히 없애 상판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한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제품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