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레스와 쏘렌토 [사진 제공 = 쌍용차, 기아] |
쌍용차는 5일 네스트호텔(인천 영종도)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도 참석했다.
↑ 토레스 [사진 제공 = 쌍용차] |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T5 2740만원, T7 3020만원이다. 가성비(가격대비성능)가 뛰어난 2000만원대 중형 SUV다.
당초 동생인 준중형 SUV 코란도가 2253만~2903만원, 형님인 대형 SUV 렉스턴이 3717만~5018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3000만원대 초중반대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됐다.
경쟁차종으로 삼은 중형 SUV인 기아 쏘렌토와 현대차 싼타페의 경우 2.5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으로 각각 2958만~3944만원, 싼타페가 3156만~3881만원에 판매된다.
↑ 토레스 [사진 제공 = 쌍용차] |
전장x전폭x전고는 4700x1890x1720mm,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2680mm다.
코란도는 4450x1870x1630mm, 2675mm다. 스포티지는 4660x1865x1665mm, 2755mm다. 쏘렌토는 4810x1900x1700mm, 2815mm다.
코란도에 적용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했다. 최고출력은 170마력, 최대토크는 28.6kg.m, 복합연비는 10.2~11.2km/ℓ다.
쌍용차는 기존 엔진대비 출발 가속성능은 10%, 실 운행구간 가속성능은 5% 각각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4륜구동 시스템은 일반 주행환경에서는 전륜구동, 주행 환경에 따라 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방식이다. 록(lock) 모드를 활용, 험로 탈출 때 구동력을 키울 수 있다.
↑ 토레스 [사진 제공 = 쌍용차] |
여기에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뉴트로(New-tro) 디자인을 적용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적용했다.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 토레스 [사진 제공 = 쌍용차] |
또 인체 공학적 설계를 통해 탑승객들이 차별화된 UX(User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도 안전사양에도 공들였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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