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SSG닷컴] |
SSG닷컴과 G마켓은 지난 5월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선보이고,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을 통합해 나가는 확장형 멤버십을 준비하고 있다.
SSG닷컴은 IT업체가 많은 강남으로의 본사 이전을 계기로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도 정착시켜나갈 예정이다.
먼저, 플랫폼 기업의 근무 환경에 맞춘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표준형, 독립형, 창가뷰, 카페형 등을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 좌석엔 대형 모니터를 설치했고, 개인 사물함도 전 직원에게 지원한다.
소통 공간도 확대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 및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 개를 구축하고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으로 시너지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