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관련 구독 서비스 제공...국내외 기업에 우수 디자인 판매
디자인아이 협동조합이 포켓컴퍼니와 함께 디자인 온라인 마켓 ‘걱정마 디자인’ 개발에 돌입했습니다. 포켓컴퍼니는 스타트업 컴퍼니빌더로, 스타트업들의 피칭데이인 ‘포켓데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투자사와 매칭해 기업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정규진 포켓컴퍼니 대표는 “디자인아이 협동조합에서 개발 중인 디자인 온라인 마켓의 디자인 콘텐츠들은 IT 전환 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분야"로 평가하고 "디자인아이 협동조합이 이번 개발을 통해 디지털 디자인 기업으로 전환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디자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
↑ 걱정마 디자인 로고 [사진 제공 : 디자인아이 협동조합] |
‘걱정마 디자인’은 디자인 서비스 및 제작에 불편을 느끼는 국내외 사용자들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 마켓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테리어 관련 구독 서비스입니다. 또,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과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공간 및 디자인 판촉물의 디자인, 제작, 시공, 감리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걱정마 디자인’의 서비스는 국내 및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디자인 및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한국의 수준 높은 디자인을 선호하는 해외 고객들도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자인아이 협동조합 관계자는 “공간디자인 콘텐츠를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드문 일”이라며 “국내에서는 물론, 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한편, 디자인아이 협동조합(Design I Coop)은 2013년 7월에 설립한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공간디자인 분야의 스튜디오 시소와 ㈜모담아이앤씨, 다인건축과 시각디자인 분야의 (주)밴코아트, (주)케이플랜앤공감, 스포츠 이벤트 기획의 (주)에스유앤컴퍼니 등 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