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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시 시티필드에서 홈구장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설명하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메츠 구단과 삼성전자 미국법인 관계자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14일(현지 시각) 오후 삼성전자와 뉴욕메츠 구단은 뉴욕시 시티필드에서 '삼성 테크 서밋' 행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전광판 제공은 작년 12월 삼성전자가 뉴욕메츠의 홈구장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의 디스플레이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새 전광판은 기존 전광판의 6배가 넘는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 리플레이를 4K 화질로 보여주는데 후면에도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있어 인근 JFK 공항과 라과디아 공항 이용객들이 차로 이동하면서 이 전광판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전광판은 전체 스포츠 경기장을 통틀어 가장 큰 전광판 중 하나이며 내년 시즌 개막 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이미 삼성전자는 시티필드의 스탠드, 덕아웃, 홈플레이트 바로 후면 등에 가느다란 띠 형태의 LED '리본 디스플레이'와 300개의 LCD 스크린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경기장 내 '재키 로빈슨 광장'에도 출전 선수들을 소개하는 LED 사이니지가 삼성전자에 의해 설치돼 가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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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메츠의 홈구장 시티필드에 설치된 전광판.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당초 삼성전자는 총 4000평방피트 규모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로 했으나, 계획에 없던 디스플레이를 추가하면서 그 규모가 1만5000평방피트로 커졌다. 삼성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3년간 1
마크 브루베이커 메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날 "중요한 것은 파트너십"이라면서 "큰 규모의 일을 혼자서는 할 수 없다, 그런 절차의 핵심은 누구를 믿을 수 있느냐는 것"이라며 삼성전자에 신뢰를 나타냈다.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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