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오리온] |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했다. 또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고 당 함량은 1g에 불과하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오리온은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의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닥터유 단백질볼' 등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한 운동전문가용 라인업으로, 추후 파우더 등 제품군을 확장해갈 예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는 고함량 단백질에 맛까지 갖춰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비층뿐만 아니라 직장인·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라며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