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형 쎄보C 이미지. |
이번 2023년형 쎄보C는 지난 2019년 1호차 출고 이후 약 2년 여간 고객들의 니즈를 꾸준히 조사해 반영하고 '감성품질' 개선에 초점을 맞춰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보행자 안전을 위해 인위적으로 내는 가상 엔진음(VESS)을 전기차 특성을 살린 전자음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루프 패널의 견고함을 강화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차량 도어 유리를 올리고 내릴 때의 이음 부분을 개선하는 등 체감품질 수준을 향상했다.
쎄보모빌리티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구매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쎄보품질관리시스템(CQMS)'을 운영해왔다. 품질관리 부서를 중심으로 영업, AS, 연구개발, 생산 등 각 부서가 참여하는 TF팀을 구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기된 고객들의 이슈와 요구 사항을 분석해 반영한다. 회사 측은 완성도를 높인 2023년형 차량 출시 이후에도 해당 시스템을 지속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일부 사양 강화와 원자재 가격 급등 등 여러 인상 요소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기존과 동결한 것도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확대와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출고가를 유지했으며, 가격 동결에 더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실구매가를 더욱 낮추고자 했다"고 전했다.
쎄보모빌리티는 이번 연식 변경 모델 출시를 기념해 '23년형 신차 출시 기념 프로모션', '신차반납 프로그램', '호국보훈의 달 이벤트', '재구매 고객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우선 신차 계약 고객에게는 1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2년 후 차량을 반납하기로 한 고객은 구매 시 200만원 할인된 가격에 쎄보C 구매가 가능하다. 또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6월 내에 신차를 계약 고객에게는 30만원의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쎄보C를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1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박영태 쎄보모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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