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컴퍼니(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11년 9월 서비스 개시 후 10년 9개월 만으로, 국민 6명 중 1명꼴로 가입한 셈이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 사용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는 충성 고객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는 지난해 10월 800만명 돌파 이후 올해 5월 900만명을 넘어섰다. 100만명이 늘어나는 데 7개월 걸려 같은 폭의 증가에 역대 최단 기간이 소요됐다.
회원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 13억 2000만개를 돌파했다.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 3800만잔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신규 회원 가입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연령대는 38%를 차지한 20대 이하였다. 이어 40대 24%, 30대 23%, 50대 이상 15% 순이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독점 제공하는 혜택에 고객 관심이 쏠리면서 회원 수가 늘었다는 게 SCK컴퍼니 측 분석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 이벤트 별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