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7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계룡건설이 `2022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을 수상했다. 정하석 전무가 회사를 대표해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마케팅학회] |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회복탄련성과 마케팅의 공진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케팅의 각 영역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테이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생존이 가능하게 됐다. 이러한 기조를 반영해 이번 학술대회가 진행된 것이다.
이날 기조연설은 조용우 제일기획 팀장이 'CX 전략의 현재와 미래'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다. 이후 1·2부로 나뉘어 학술논문 발표세션이 이어졌다.
![]() |
↑ 지난 27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이성호 학회장(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마케팅학회] |
이성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